건강

건조한 피부를 관리하고 예방하는 6가지 식품 전략

건조한 피부는 지각이 있는 식 습관에 기꺼이 반응합니다. 오메가 3와 오메가 6 지방산뿐 만 아니라 베타카로틴, 아연, 그리고 "피부 비타민", 비타민 H를 함유한 식품은 우리 피부 속부터 지질 장벽을 강화시킵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수분이 몸에 비축됩니다. 그러나 피부가 좋아하지 않는 것은 과도한 소금, 커피 그리고 술입니다.

1.    우선, 물을 많이 마신다!

몸의 가장 큰 기관인 피부를 포함하여 우리 몸의 70% 이상이 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신진대사가 제대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공급이 필요합니다 – 하루에 2~3 리터 정도의 물 섭취가 필요합니다. 특히 건조한 피부는 충분한 수분의 공급으로 좋아질 수 있습니다.

2.    지방? 물론 필요 하지만 올바른 것을 선택하세요

네틀 시드 (nettle seeds), 치아 시드 (chia seeds) 및 아마씨 오일뿐 만 아니라 연어와 같은 지방이 풍부한 어류의 불포화 오메가 3 지방산은 피부의 지질을 내부부터 채워주어 보호막을 안정시킵니다.

 

3.    오렌지 색의 과일과 채소

노란색과 빨간색의 파프리카, 살구, 씨벅쏜 (비타민나무), 당근 같은 식품의 밝은 색상은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높습니다. 베타카로틴은 피부 건조를 예방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해 주는데 효과적입니다.

 

4.    비오틴이 풍부한 신선 식품

비타민 B7 또는 간단히 비타민 H로 알려진 비오틴은 매우 훌륭한 피부 비타민으로 간주됩니다. 계란 노른자, 귀리, 연어와 청어, 토마토와 시금치, 유제품, 바나나 및 호두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견과류와 씨앗 역시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피부의 지질막을 추가로 지지하고 피부의 보습 기능을 더 좋게 합니다.

 

5.    아연이 함유된 식품

건조하고 갈라진 피부가 당기거나 가려운 느낌이 드는 것은 미량 원소 아연의 결핍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호밀과 밀의 새싹, 호박과 해바라기 씨, 경질 치즈, 생선 및 고기, 그리고 귀리와 렌틸 콩에서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6.    피해야 할 음식

건조한 피부의 경우, 몸에서 수분을 배출하는 어떤 것이라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술, 커피와 차의 카페인, 그리고 과도한 소금. 튀기거나 구운 식품의 트랜스 지방은 정맥을 수축시켜 피부 속에서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