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사춘기의 피부 트러블

많은 젊은이들에게 있어, 사춘기 동안의 피부 트러블은 불쾌한 현실입니다. 수많은 스킨케어 제품이 이의 완화를 약속합니다. 그러나 무엇이 실제로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요인이고, 무엇이 정말로 도움이 될까요?

아이들이 성인으로 성장하면서, 그들은 신체적, 심리적인 변화를 겪습니다. 사춘기 (라틴어 pubertas는 “성적인 성숙”을 의미)는 큰 격변의 시간입니다. 그것은 대략 14~21세 사이로, 7년 라이프 사이클의 세 번째 시기에 시작됩니다.

그러나 현대 생활방식의 변화로 사춘기가 과거보다 일찍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소녀들의 경우, 10살 정도부터 사춘기를 시작하고, 소년들의 경우는 12살 정도에 시작합니다. 사춘기 동안, 피부는 종종 우리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에 눈에 띄게 영향을 받습니다.

신진대사와 피부

인지학적 관점에서 보면, 정체와 내부의 불규칙이 우리 피부에 반영되는 것입니다. 사춘기 동안, 우리의 신진대사는 전속력으로 작동합니다. 이것 때문에 피부의 특정 부위로 연결이 활성화됩니다. 따라서 피부의 일시적인 저하나 과잉 활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예를 들어 얼굴, 어깨, 그리고 데콜테 (몸통 상층부)와 등 위쪽뿐 아니라 팔 윗부분도 포함됩니다.

피부 트러블은 70%~ 95%까지의 청소년들에게 발생하며, 사춘기 때에는 거의 모든 청소년들에게 적어도 최소한의 형태로라도 나타납니다. 피부 트러블은 젊은 여성들보다 젊은 남성들에게 약간 더 흔합니다; 피지 분비가 심하면 더 심한 경향이 있습니다.

사춘기의 발달

어린 몸이 성숙하기까지는 몇 년이 걸립니다. 정신 발달도 또한 시간이 걸립니다. 사춘기 동안, 사람의 개성은 스스로 재정비됩니다. 청소년기의 정신은 자아 발견의 단계를 거치고, 또한 자기 회의와 자기 불안의 단계도 거칩니다. 젊은 사람이 아침에 거울을 보고 얼굴에 트러블을 발견하면 우울하고 낙심하게 됩니다.

매력적이지 않은 피부는 감정적 투쟁의 외적 확인과 자기 자신의 길과 방향을 찾기 위한 내적 투쟁으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 자신과의 이런 만남을 당황스럽고 불안하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사춘기 때는 깨끗하지 못한 피부와 피부 트러블에 대해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깨끗하지 못한 피부와 피부 트러블은 사춘기가 끝날 때쯤 사라집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계속해서 얼굴 피부에 염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을 성인 여드름이라고 합니다.

피부 트러블 –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피부 트러블을 포함한 깨끗하지 못한 피부는 기본부터 관리해야 합니다. 이것은 규칙적인 신체 운동, 건강한 식습관을 의미하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하여 패스트푸드 안 먹기, 술은 금주하거나 조금만, 그리고 금연이 권고되고 있습니다. 얼굴 피부 관리는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피부를 자연스럽게 완화시켜주고 진정시켜 주어야 합니다. 자신의 외모를 받아들이고 손가락을 이용해 트러블을 제거하려는 욕구를 참아야 합니다.

인지학적 관점에서, 내면의 관리는 피부 잡티와 트러블의 근본적인 원인을 고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