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피부 지킴이, 천연 식물성 오일 파헤치기

아르간 너트의 커넬 , 밀 배아나 석류씨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은 귀한 성분으로 피부를 가꾸고, 피부 천연 보호막은 지켜주며, 항산화 효과로 피부를 보호합니다.

오일이라 해서 피부에 다 좋은 건 아닙니다. 석유에서 유래한 실리콘, 파라핀 오일과 같은 미네랄 오일, 석유 젤리와는 다르게 대부분의 식물성 오일의 조성을 살펴보면 피부의 지질조성과 유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물성 오일은 피부에서 이물질로 인식되지 않고 피부의 수지질막 (Hydrolipid layer)에 흡수되어 대사가 이뤄집니다. 이처럼 우수한 품질의 식물성 오일은 화학 성분이나 인공 향료의 도움없이도 피부 건강을 지켜줍니다. 

 

자연의 힘

고품질의 스킨케어 제품은 살구씨, 아르간 나무 열매, 석류 씨앗, 밀 커넬, 씨벅쏜, 이브닝 프림로즈와 같이 자연에서 추출한 오일을 사용합니다. 식물은 싹을 틔우고 자라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커넬과 씨앗에 저장합니다. 식물은 물, 이산화탄소, 빛을 흡수해 광합성을 하고, 당을 합성해 잎에 저장합니다. 이때 여러 전환 단계를 거쳐 글리세린과 지방산을 생성하고, 이들이 결합하여 만들어진 오일과 지방을 씨앗과 커넬에 저장합니다. 사람들은 고대로부터 지금까지 식물의 에너지 저장소에서 오일을 얻어 수딩 마사지나 스킨케어에 활용했습니다. 고대 의학 문서에도 수 세기에 걸쳐 식물성 오일의 치료 효과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피부 천연 보호막 강화 효과

보습 효과가 뛰어난 아르간 오일은 성숙한 피부를 놀랍도록 부드럽고 실키하게 가꾸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아르간 오일이 함유한 비타민 E는 피부가 대기 오염에 저항할 수 있도록 돕는 천연 항산화제입니다. 석류씨 오일도 마찬가지입니다. 고도불포화지방산인 푸닉산 함량이 높아 유해산소(Free radical)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담배 연기, 스모그와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 오염에 피부가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석류 씨 오일은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주어 성숙하고, 건조하고,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에 주는 최고의 선물

식물성 오일은 피부 본연의 지질과 유사하기 때문에, 피부를 최적으로 관리합니다. 미네랄 오일과는 달리, 식물성 오일은 상피를 쉽게 침투해서, 피부 본연의 기능을 강화하고, 지질 함량을 보충하고, 수분 손실을 막아줍니다. 거친 표면을 빠르게 관리해줘, 부드럽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줍니다. 천연 페이셜 오일을 활용한 스킨케어는 피부에 광채를 더해줍니다. 예를 들어, 석류 퍼밍 페이셜 오일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끈적임 없이 깔끔하게 마무리됩니다.

자세한 페이셜 오일 활용법이 궁금하다면, "페이셜 오일 백분 활용법!" 기사를 참고하세요.

 

*본 내용은 원료적 특성에 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