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피부 발육의 촉진

크리스티나 힌들리치 인터뷰

아기들의 피부가 섬세한 이유는 특별한 이유가 있기 때문이며 이는 따뜻함, 보호 층, 풍부한 수분, 사랑스럽고 세심한 피부와 피부의 접촉을 필요로 합니다. 부모님들은 처음에 종종 그들의 아기를 어떻게 목욕시켜야 하는지 또는 아기들의 피부를 어떻게 적절하게 돌보아야 하는지 잘 알지 못합니다. 우리의 아기 전문가인 Christina Hinderlich는 아기들의 피부를 어떻게 돌보아야 하는지에 관한 가장 중요한 질문에 대답을 합니다.

신생아의 피부는 출생 직후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CHRISTINA HINDERLICH: 저는 이 질문에 "양보다 질"이라는 문구로 대답하고 싶습니다. 고 품질의 천연 식물성 오일과 기저귀 크림 (은 아기 피부를 처음 관리하는데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저는 카렌듈라 (금잔화)에서 좋은 경험을 하였습니다. 카렌듈라는 햇빛과 온기를 많이 흡수할 수 있고, 강한 구조적인 힘 덕분에 피부를 발달시킵니다. 카렌듈라는 피부 진정 효과도 있습니다. 유기농 참깨 오일은 또한 아이들의 피부를 부드럽게 하여 줍니다. 여기에는 고도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하이드로리피드 층(Hydrolipid layer)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Calendula flowers close up

“고 품질 식물성 오일은 건강한 피부의 발육을 촉진합니다”

Baby takes a bath

신생아는 언제부터 목욕을 시키면 되나요?

CH: 아기들은 태어난 직 후에는 바로 목욕을 시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액체를 부드럽게 제거하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특별한 치즈 같은 흰 물질인 태지(vernix)를 피부에서 제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가 세상에 나올 때, 피부와 피부 사이의 애정 어린 접촉은 필수적입니다.  부모와 아이들 사이의 강한 유대감은 처음 몇 시간 동안에 생겨납니다. 아기는 조용한 분위기에서 따뜻하게 돌보아야 합니다.

 

처음 목욕을 하기에 좋은 시점은 나머지 탯줄이 떨어질 때입니다. 그 이 전에는 매일 촉촉하고 부드러운 플란넬거즈로 아기를 닦아주고 기저귀 부위, 손과 얼굴에 주름이 있는 부분에 약간의 오일을 발라주면 됩니다. 첫 주가 지나면, 부모님들은 또한 그들의 아기를 다루는데 있어 더 자신감을 갖게 되고, 그래서 더 편안한 조건에서 처음으로 목욕을 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카렌듈라 바스(Calendula Bath)는 테스트를 거친 목욕용 제품입니다. 이것은 카렌듈라 (금잔화)와 백리향 추출물 그리고 야생 자두 즙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목욕 제품에 있어 소금은 아기들의 민감한 피부에 좋고 백리향은 놀라운 따뜻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것은 어떤 연령의 아이들에게도 완벽한 목욕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따뜻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아이들이 긴장을 풀도록 하게 합니다.

아기는 얼마나 자주 목욕을 시켜주어야 하나요?

CH: 아기들을 매일 목욕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일주일에 한 두 번이면 충분합니다. 만약 가족이 새로운 일상 때문에 매우 불안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아기를 깨끗하게 씻겨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Baby Body Oil tube in hand

신생아에게 오일은 사용해도 되나요?

CH: 신생아는 일반적으로 몇 개의 주름에 보호 태지(vernix)만 남아있고, 그리고 이것은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에, 고 품질의 식물성 오일이 피부의 건강한 발육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매일 천연 오일을 세심하게 바르면 피부 장벽이 잘 형성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오일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열 또한 균형이 잘 잡히게 될 것입니다.

“아기들을 매일 목욕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 일주일에 한 두 번이면 충분합니다”

Baby gets tummy massage

아기들 몸의 건조한 피부는 어떻게 보살펴야 할까요?

CH: 자궁에서 태지 (vernix)로 덮여 있던 표피는 보통 출생 후 14일이 지나면 벗겨져 나갑니다. 이 벗겨져 나간 부분은 몸통, 즉 가슴과 배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위해 저는 고 품질의 식물성 오일 스킨케어를 추천 드립니다. 만약 여러분의 아기가 트러블 증세를 보인다면, 카렌듈라와 백리향 추출물 그리고 바다 소금의 카렌듈라 바스 (Calendula Bath)를 하면 불편함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피부에 오일을 바르면 피부가 이를 아주 잘 흡수할 것입니다.

일반 베이비 케어 제품 또는 민감성 피부 관리?

CH: 저는 부모님들이 아기의 건강한 피부를 위하여 고품질의 케어 제품을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아직 완전하게 발달하지 않아서 피부의 흡수성이 높기 때문에 화학적 첨가제나 미네랄 오일이 없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피부가 매우 민감하게 될 징후나 위험이 보이지 않으면, 신생아는 매우 민감한 피부를 위하여 특별히 만들어진 제품보다도 일반적인 베이비 케어 제품의 따뜻한 특성이 피부의 발육에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연약한 아기 피부를 순하게 클렌징해주고 영양을 더해주세요
연약한 피부를 위한 유기농 베이비 오일
연약한 피부의 자극을 부드럽게 보호
민감하고 건조하거나 매우 예민한 아이의 여린 피부를 진정시키고 편안하게 합니다
아기가 태어난 첫날부터 부드러운 천연 성분으로 지켜주세요.
건조하고 민감한 아기 피부를 위한 부드러운 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