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원료를 조달합니다.

벨레다는 원재료가 윤리적으로 조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2018년부터 윤리적생물무역연합(UEBT, Union for Ethical BioTrade)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지속 가능하고 공정한 벨레다 공급망

벨레다의 천연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은 사람과 생물 다양성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는 일입니다. 벨레다는 천연 원료를 유기농 및 바이오다이내믹 농법으로 재배될 수 있게 하고, 수확하는 사람도 존중받으며 공정한 대우를 받을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천연 원료가 어디서, 어떻게 와서 제품으로 만들어졌을지 확인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벨레다는 윤리적생물무역연합(UEBT, Union for Ethical BioTrade)의 회원으로서 UEBT의 엄격한 사회적, 경제적, 생태학적 기준을 준수합니다. 이 기준이 정의하는 가치란 사람과 지구 모두의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

지속가능한 조달에 대한 벨레다의 약속

인증 가능한 원료의 80% 이상이 인증된 유기농법으로 조달되며 가능한 경우에는 바이오다이나믹 농법으로 조달됩니다. 유기농 및 바이오다이내믹 농법으로 재배하는 인증된 생산자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으며, 이를 통한 조달 비율을 매년 높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처럼 벨레다는 원료의 품질을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벨레다는 천연 스킨케어와 의약품에 사용하는 많은 식물 원료를 벨레다 가든에서 직접 재배하기도 합니다. 

벨레다의 비전은 지속가능한 윤리적 조달에 있어서 업계의 기준이 되는 것입니다.
100
퍼센트(%) 모든 벨레다 공급망은 UEBT 기준에 충족되도록 관리·감독됩니다
250
제곱 킬로 미터(km2) 규모의 세계 전역에 있는 농지가 벨레다에 의해 유기농법으로 경작됩니다
80
퍼센트(%)의 벨레다의 원료는 인증 가능합니다.
1000
개의 자연 유래 원료가 벨레다 제품의 바탕이 됩니다.

가장 중요한 윤리적 조달

소비자들이 벨레다를 통해 이룰 수 있는 건강하고 윤리적인 가치를 알았으면 합니다. 벨레다는 2011년부터 UEBT의 정회원이 되었고, 식물의 씨앗 단계에서부터 UEBT의 기준이 충족되게 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UEBT Sourcing with Respect(생물에 대한 존중이 동반된 생물 채취 인증)”도 받았습니다. UEBT 표준은 지속가능한 지역 개발과 생물 다양성 보호 및 자원의 신중한 사용을 장려합니다. UEBT는 제품에 사용되는 모든 천연 원료 공급망을 관리 감독하여 인증하기 때문에, UEBT 인증 마크는 원료 식물의 재배, 수확 및 가공 과정이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생물 다양성을 최대한 존중했음을 보장합니다. 또한, 모든 재배 파트너를 공정하고 공평하게 대우하고, 인권과 노동권을 옹호하며, 지역 사회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음을 의미합니다. 

윤리적생물무역연합(UEBT)

UEBT는 비영리 연합으로 사람과 생물 다양성이 번성하는 세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자연을 재생하고, 생물 다양성에 기반한 원료의 윤리적 조달을 통해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보장하고자 노력합니다. UEBT는 UN 이니셔티브로 시작되었으며 생물다양성협약(CBD),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의 생물무역(BioTrade) 이니셔티브 등 UN 조직과 강력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UEBT 표준의 7가지 원칙

  1. 생물 다양성 보존
  2. 생물 다양성의 지속가능한 사용
  3. 생물 다양성을 통한 이익의 공명정대한 분배
  4. 사회 경제적 지속가능성
  5. 국내법 및 국제법 준수
  6. 지역 소싱 활동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권리에 대한 존중
  7. 토지 소유권과 천연 자원 접근 및 사용권에 대한 명확화

벨레다 원료의 원산지를 알아봅시다.

몰도바의 향기로운 라벤더

몰도바의 들판은 향기로운 밝은 보랏빛 라벤더로 가득합니다. 들판의 가장자리에 놓인 이동식 증류 장치는 갓 채집한 라벤더를 에센셜 오일로 탈바꿈시킵니다. 약 20년 전만 해도 몰도바에는 라벤더 시장이 거의 형성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이제 이들은 벨레다 천연 스킨케어 제품 생산을 위해 라벤더를 다량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 파트너는 들판 근처의 작은 호수에 어류를 키우기 시작하였고, 자란 갈대를 베어내고 벌집을 세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토양의 질 뿐만 아니라 생물 다양성입니다. 그래야만 자연이 건강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벨레다가 마을 사람들과 협력하여 그들이 바이오다이나믹 농법으로 전환하도록 돕는 이유입니다.

뉴칼레도니아의 귀중한 샌달우드 오일

벨레다의 제품에서 향을 첨가하기 위해 사용하는 샌달우드 오일은 남태평양의 한 뉴칼레도니아 섬에서 공급됩니다. 이 오일은 나무의 목재 부분에서 추출됩니다. 샌달우드는 특히 희귀하므로 불법 수확을 방지하기 위해 나무별로 GPS 센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귀중한 천연자원은 소중하게 다뤄집니다. 수확할 만큼 나무가 충분히 성숙했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나무에 작은 구멍을 뚫습니다. 이 구멍은 수지(resin)로 닫히기 때문에, 덜 자랐을 경우에도 나무가 계속 자랄 수 있습니다. 나무를 수확할 때 그곳에 있었는데 목재 제분소(wood mill), 오일 증류소를 방문하여 부드러운 목재에서 향기로운 샌달우드 오일이 추출되는 것을 직접 관찰했습니다.

야생 아니카 채집

유럽에서 가장 풍부한 아니카 생산지는 루마니아의 카르파티아 산맥으로 아니카가 야생으로 자라고 있습니다. 벨레다는 이 자원을 보호하고 지역 주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농부가 일반적으로 초원에서 생산하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만약 아니카가 자란다면 추가 수익원이 생기기 때문에 농지 소유자가 야생 아니카를 그대로 두도록 하는 유인책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야생 식물은 엄격한 지속가능성 및 품질 표준에 따라 수확 및 가공되며, 현지 채집자는 트레이닝 워크숍에서 이를 교육받습니다.

안데스 산맥의 라타니아

매년 페루의 한 가족은 벨레다를 위해 라타니아 식물과 뿌리를 수확하러 안데스 평원으로 긴 여행을 떠납니다. 물론 이 가족은 야생 채집 인증 허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이 식물 종을 보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곳에 식물이 얼마나 있는지, 토양 조건이 변하지는 않았는지, 작년과 달라진 점은 없는지 등 이 모든 것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문서화합니다. 어떤 야생 초원을 수확해야 하는지 결정하기 위해 지역 대학 및 자연 보호 단체의 전문가와 상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