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레다는 단 하나의 비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자연과 인간의 조화 속에서 건강과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도록 의약품 및 화장품 분야에 새로운 지평을 열고, 오늘날까지도 영감을 주는 창립자의 비전을 소개합니다.

우리의 비전은 건강한 세상입니다.

벨레다를 설립하기 이전인 1920년, 루돌프 슈타이너(Rudolf Steiner) 박사는 의사를 위한 첫 과정(First Course for Doctors)을 개설했습니다. 이 강의는 화학자였던 오스카 슈미델(Oskar Schmiedel)이 준비했습니다. 이듬해 오스카 슈미델이 설립한 스위스의 괴테아눔 연구소(Laboratorium at Goetheanum)를 인수했고 독일의 슈베비슈 그뮌트(Schwäbisch Gmünd)에서 의약품 및 화장품 제품의 상업적 생산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해에 이타 베그만(Ita Wegman)은 현재 스위스의 알레스하임 클리닉(Arlesheim Clinic)을 설립했습니다. 인지학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벨레다의 창립자들은 사람과 자연을 더 가깝게 하는 야심 찬 비전을 세웠습니다.

 

인지학이란 무엇인가요?

인지학은 “관계”를 탐구하는 학문입니다. 벨레다는 사람과 식물 사이의 조화로운 관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더 나은 천연 제품을 개발합니다. 인지 의학(Anthroposophic medicine)은 인간을 전체론적 관점으로 바라보고, 몸과 마음, 정신 사이의 건강한 균형을 이루고자 합니다.

벨레다라는 이름은 인간과 자연의 깊은 관계를 표현합니다. "벨레다"는 한때 현명하고 치유능력이 있는 여성에게 주어진 칭호였습니다.

벨레다 창립자의 영감의 근원

벨레다의 창립자는 보다 나은 미래를 갈망하고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의사인 이타 베그만과 철학자이자 과학자인 루돌프 슈타이너는 인간의 몸·마음·정신과 자연 사이의 연결고리를 발견했습니다. 이들은 천연 성분으로 의약품과 화장품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여러분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들은 벨레다의 핵심가치와 윤리적 경영방식을 통해 사람과 자연 사이의 조화로운 연결을 만들어 냅니다.

의학 수업에서 벨레다 가든으로

•    1920년, 루돌프 슈타이너는 의사와 의대생을 위한 연이어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의사를 위한 첫 과정(First Course for Doctors)으로 알려진 이 수업은 인지의학의 첫 시작이었습니다. 
•    1920년 9월, 이타 베그만 의사는 스위스의 알레스하임에 작은 건물을 매입했습니다. 1921년, 이곳은 세계 최초의 인지학 클리닉인 알레스하임 클리닉(이타 베그만 인지 클리닉으로도 알려져 있음)이 되었습니다. 
•    1921년, 독일 슈베비슈 그뮌트에서 의약품 및 화장품의 생산을 시작하였습니다.
•    이듬해인 1922년에는 독일 슈베비슈 그뮌트에 첫 벨레다 가든을 조성하였습니다. 현재 전 세계에 있는 8개의 벨레다 가든에서 바이오다이내믹 농법에 따라 약용 식물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사용하는 벨레다 제품

의사, 약사 등 마음을 함께 하는 사람들이 모여 세계 전역에 벨레다 지사를 설립했습니다. 오늘날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벨레다의 의약품과 천연 화장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현재 20개국에 벨레다의 자회사가 있습니다. 벨레다는 전 세계에서 원료를 소싱하며 UEBT(Union for Ethical BioTrade)의 공동 창립자(co-initiator)이자 회원으로서 모든 천연 원료 공급망에 엄격한 윤리적 기준을 적용합니다. 현재 전 세계에 있는 8개의 벨레다 가든에서 바이오다이내믹 농법에 따라 약용 식물을 재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