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레다 가든

벨레다 가든은 1921년 창업 이래 벨레다의 브랜드의 가장 중요한 필수 요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8 개의 벨레다 가든에서는 자연과의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여 최상의 품질의 약용 식물을 제공합니다:

 

  1. 독일
  2. 프랑스와 스위스
  3. 영국
  4. 네덜란드
  5. 브라질
  6. 아르헨티나
  7. 뉴질랜드

자연 서식지

벨레다 시작부터 식물 재배는 우리의 페이스 및 바디 케어 제품의 기본 원료를 제공하는 방법 중 하나였습니다. 바이오다이내믹 농법 및 재배를 통해 우리는 농약이나 기타 유해 물질이 우리의 귀중한 원료와 접촉하지 않도록 합니다.

그러나 바이오다이내믹 농법은 우리가 벨레다 가든에 넣지 않도록 신경 쓰는 것뿐만 아니라, 의도적으로 넣는 것도 포함합니다. 퇴비 관리는 활발한 토양 생활과 소의 거름으로 특별한 준비를 돕습니다. 민들레나 발레리안 같은 허브는 땅을 비옥하게 만듭니다.

벨레다 가든은 곤충을 돕는 생물들의 거처를 만드는 등 풍부한 자연 서식지로 유지되도록 하고 있으며, 자연 친화적인 틈새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생물들을 우리 정원에 맞아들임으로써, 자율 통제능력의 유지를 도와 해충의 확산을 막습니다. 물론 식물의 다양성은 생태계 안정에 도움이 되며 유익한 곤충을 위한 꽃가루와 벌꿀은 항상 이용 가능합니다.

우리의 페이스와 바디 케어 제품을 위한 식물의 재배 이외에도, 벨레다 가든은 벨레다의 핵심 철학인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사람들에게 알리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가장 큰 벨레다 가든은 독일에 있지만, 프랑스, 스위스, 네덜란드, 브라질, 아르헨티나 및 뉴질랜드와 같은 다른 나라들에도 정원을 있습니다.

독일

가장 큰 벨레다 가든

독일에 벨레다의 가장 큰 벨레다 가든은 슈베비쉬 그뮌트(Schwäbisch Gmünd)의 북쪽 고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20헥타르에 이르며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입니다. 이곳의 생물 다양성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 260종의 식물이 생물학적으로 재배되며, 그중 180종은 천연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됩니다. 블랙쏜, 위치하젤, 호쏜(산사나무)과 같은 식물들 그리고 다양한 동물들, 새 및 무척추동물들이 5 Km의 자연 울타리인 이곳에 서식지를 찾습니다. 엄청난 양의 꽃은 꽃등애, 벌 그리고 무당벌레와 같은 유익한 곤충을 포함하여 많은 곤충을 끌어들입니다.

들판에는 한해살이와 다년생 토착식물들이 우리의 가장 큰 농작물입니다. 나무껍질, 꽃, 과일, 뿌리 또는 전체 식물을 수확하는 25가지 나무들을 포함합니다. 식물들은 완전한 야생에서보다 여기에서 더 나은 생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정원사들의 세심한 관심과 자연 분무 같은 전문적인 방법으로 토양을 다루기 때문입니다. 이곳 스와비안알브(Swabian Alb )의 가장자리에는 비옥한 땅이 있으며, 정원은 3월에서 10월까지의 생명으로 가득 차며, 추수는 추운 겨울의 첫 달에 시작됩니다. 이 겨울에는 세란딘과 안젤리카의 뿌리가 수확됩니다.

Flowers in the sun at Weleda Garden

우리의 정원사는 식물과 정원을 하나의 유기체로 봅니다. 그들은 식물과 토양 종류의 관계에 주의를 기울이고 성장을 촉진시키며,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자연을 돕습니다. 예를 들어, 보호종의 양치식물류가 자연 숲에서 흔히 자라는 곳의 조건을 염두해, 그와 같은 조건의 채광을 갖춘 곳을 찾아, 벨레다 가든에서는 그림자 터널 아래에서 자라도록 합니다.

프랑스와 스위스

Wooden garden shed at Weleda France

시골의 작은 정원

엄청난 수의 다양한 식물들이 상대적으로 좁은 공간에서 자라나므로 개화 시기에는 화려한 색감을 볼 수 있습니다. 스위스 바젤(Basel) 근처의 알레스하임(Arlesheim)에 있는 벨레다 가든과 위냉그(Huningue) 근처의 프랑스 뷰빌러(Bouxwiller) 가든 두 곳은, 사무실과 생산 시설이 바로 옆에 붙어있습니다. 뷰빌러의 정원은 재래식 농업을 시행하여 다양한 생물이 서식합니다. 1.5 에이커의 가든은 야생 울타리로 둘러싸여 있으며, 조류, 곤충 및 양서류는 연못, 돌담 및 과일나무의 천국에서 조화롭게 모여 삽니다.

상대적으로 작은 면적에도 불구하고 여기에는 약 70 여종의 식물이 자랍니다. 스위스 알레스하임(Arlesheim )의 가든은 숲과 40 에이커의 유기농 경작지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곳의 다양한 생물 성장은 인접한 지역의 대규모 유기농법과는 대조적입니다. 도시인 바젤(Basel )과 근접했음에도 불구하고, 이곳은 시골의 작은 정원처럼 느껴집니다.

영국

Gardener in The Field at Weleda UK

매력이 넘치는 작은 자연 정원

더비셔의 잉글랜드 미들랜드 카운티에 있는 일크스턴 (Ilkeston)의 벨레다 가든에서는 밝은 오렌지색 카렌듈라 밭이 여름철 내내 눈길을 끕니다. 벨레다의 가든은 풍성한 화단으로는 이어져있지는 않지만 소박한 작은 자연의 매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가든은 일크스턴(Ilkeston )의 외곽에 자리 잡고 있으며, 산업 혁명 기간 동안 중요성이 높아져 수년 동안 광업 및 관련 산업이 번창했습니다. 오늘날의 경관은 과거 산업 혁명의 영향을 보여줍니다.

많은 강수량은 무겁고 축축한 토양으로 만들어 식물 재배에 이상적이지 않은 조건이 됩니다. 하지만 바이오다이내믹 농법은 그 토양 조차도 비옥하게 만들어냅니다. 이 가든 곳곳에서는 이 지역과 나라의 역사를 볼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

Weleda gardener with calendula flowers

바람이 북해의 소금 냄새를 맡게 해 주는 동안, 야생 울타리와 덤불들은 벨레다 가든을 가혹한 해안 바람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산업 단지의 한가운데 위치한 이 네덜란드 가든은 곤충과 새들을 위한 오아시스이며, 생물 다양성을 촉진하는 이상적인 휴식 장소입니다. 이 정원의 크기는 그리 넓지 않아 관리하기 쉬운 편이지만, 엄청난 다양한 종의 식물들이 있습니다.

200여 종 이상의 식물이 이곳에서 재배됩니다. 무거운 토양은 강한 미네랄화 된 퇴비로 더 나은 구조를 제공하며, 일부 식물의 특별한 요구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무거운 토양에서 가벼운 토양, 습한 토양에서 건조한 토양, 영양분이 풍부한 토양에서 영양이 부족한 토양에 이르기까지 종류가 다양합니다. 온실은 몇몇 열대 식물 재배에도 사용됩니다. 벨레다 제품에 필요한 거의 모든 식물이 이곳에서 재배됩니다.

브라질

Calendula field with garden house at Weleda Brasil

화산이 유래된 땅

브라질 상파울루의 대도시에서 차로 30분 거리에 있는 상 로크 (São Roque) 가든은 마치 다른 세계처럼 보입니다. 이 붉은 토양에는 풍부한 자연의 다양성이 존재합니다.

정원은 브라질의 남동부 해안을 따라 열대 우림 지역이 있는 세라 드 마르 (Serra do Mar)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 로크 시는 20세기 동안 파라과이와 볼리비아의 서쪽에서 포르투갈, 이탈리아, 일본, 독일 출신의 이민자들의 주요 이동 경로였습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문화로부터 나온 야채와 과일 재배 전통 또한 나타났습니다. 오늘날에도 상 로크 시는 작은 가족 농장들에서 생산되는 와인과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이 가든은 1980년대에 화산터였던 비옥한 땅에 만들어졌습니다. 농장과 숲으로 둘러싸인 작은 호수에 위치한 이곳은 바쁜 대도시 사람 누구에게라도 평화와 다양성을 약속합니다.

아르헨티나

Flower garden with house at Weleda Argentina

해발 1,200 미터, 초원과 풍부한 침엽수와 잡목림 사이로 둘러싸인 가든에서, 정원사 Jorge Giusto 씨는 아르헨티나의 중심부에 있는 코르도바 지역의 가든에서 자신의 식물 정원을 가꾸고 있습니다.

이 벨레다 가든은 깔끔한 화단과 구획으로 정리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 대신에, 프리뮬러, 에키네이셔, 바베리 그리고 양치식물들이 야생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번성합니다. 오래된 나무들은 더운 여름 동안 그늘을 제공하며, 12 에이커에 이르는 방대한 정원에는 시원한 바람이 붑니다. 약 70종의 식물이 이곳에서 재배되며, 수확물은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동쪽에 있는 Jorge의 공장에서 가공됩니다.

뉴질랜드

손으로 이루어지는 수확

혹스 만(Hawkes Bay )의 와인 생산지인 테 마타(Te Mata )의 기슭에 위치한 헤브록 노스 (Havelock North) 가든은 뉴질랜드의 북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길고 따뜻한 여름이 지속되는 지중해성 기후에서 약 50종의 식물이 재배됩니다. 워런 피어스(Warren Pearce)씨와 다른 뉴질랜드의 정원사들은 바이오다이내믹 농법에 기반하여 이곳의 농지를 운영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수확은 손으로 이루어지고, 중장비 사용을 피하여 토양을 가볍고 통풍이 잘 되는 상태로 유지합니다.

세 마리의 소는 적당한 퇴비와 함께 토양의 질을 향상하는 데 필요한 거름을 제공합니다. 이곳의 식물과 조류 다양성은 매우 뛰어나며, 밀식조, 케케루(뉴질랜드 비둘기) 그리고 코믹한 푸케코 같은 토종 새들의 풍요로운 선율이 정원에 가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