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타 베그만

Ita Wegmann portrait - Weleda

강력한 비전을 가진 명철한 여성

이타 베그만 박사는 벨레다의 업적에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녀는 이론을 실천으로 옮기는데 뛰어난 재능을 보였던 비범한 에너지와 자기주장을 할 줄 아는 사람이었으며, 그녀는 종종 재정 문제에 관한 최종 결정권자였습니다 – 그녀는 항상 필요할 때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였습니다. 그녀는 알레스하임(Arlesheim)에 클리닉과 이후에 벨레다가 된 임상 연구소(Clinical-therapeutic Institute)를 설립하였습니다.

 

그녀는 루돌프 슈타이너 박사의 친밀한 동료였으며 인지학의 토대를 위한 그녀의 추진력과 실행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는 회사의 성공적인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었습니다.

선구적인 생활

이타 베그만박사(1876년 2월 22일 - 1943년 3월 4일)은 현재 인도네시아의 서부 자바지역에서 네덜란드 식민지 가정의 장녀로 출생하였습니다. 그녀는 19세기 말에 유럽에 와서 체조와 마사지를 공부하였습니다.

 

그녀는 26세 때인 1902년에 루돌프 슈타이너 박사를 처음 만났고, 그리고 5년 뒤에 이미 공부를 희망하는 여학생들을 자주 받아주고 있었던 쥬리히 대학에서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녀는 1911년에 박사 학위를 받고 건강에 대한 정의를 개혁하는 강력한 비전으로 헌신하였습니다.

 

그녀가 독립적으로 활동을 시작한 1917년에 슈타이너 박사의 의견에 따라 겨우살이 추출물을 이용한 방법을 개발하였습니다. 그녀가 Iscar라고 불렀던 이 첫 번째 방법은 나중에 이스카도(Iscador)로 발전되었고 독일과 다른 많은 나라에서 지금까지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지속되고 있는 과학의 기초

그녀는 1920년 알레스하임(Arlesheim)에 땅을 구입하고, 다음 해에 그곳에서 그녀 자신의 임상 연구소 (Klinisch-Therapeutisches Institute 또는 Clinical Therapeutic Institute)를 오픈하였습니다. 다른 많은 전문가들이 이 연구소에 합류하였으며, 이 연구소는 인지학의 첫 번째 센터로서 그 후 몇 년 동안 꾸준히 발전하였습니다.

 

그녀는 또한 Arlesheim에 Haus Sonnenhof를 설립하였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그녀는 루돌프 슈타이너 및 오스카 슈미델과 함께 인지학의 원리를 수립하고 벨레다 회사를 공동으로 설립하였습니다.

 

1923년경, 루돌프 슈타이너는 베그만에게 스위스 도르나흐의 괴테아눔에서 새롭게 개혁된 인지학 협회의 집행위원회에 합류할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그녀는 또한 괴테아눔 연구센터의 이사가 되었습니다.

과거로 돌아 감

벨레다 이사로서 35년

오스카 슈미델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모범적인 제약분야의 선구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지 연구소를 설립하고 화장품과 의약품의 생산을 시작한 사람도 바로 그였습니다.

오스카 슈미델

전셰계적인 연구방법

인지학은 철학자이며 자연과학자인 루돌프 슈타이너 및 그와 같은 생각을 가진 동료들에 의해서 창시되었습니다. 인지학의 영향력은 벨레다에서 여전히 매일 나타나고 있습니다.

인지학

비전을 가진 사람

벨레다의 정신적, 철학적 창업자. 그의 비전은, 인류학적 전제조건에서부터 구체적인 치료와 의약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치유 과정을 세우는 것이었습니다.

루돌프 슈타이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