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벅쏜

토스카나(Tuscany), 이탈리아
Image of Sea Buckthorn Italy - Buckthorn

태양빛으로 빛나는 비타민 C로 가득 찬 열매

씨벅쏜은 원래 중앙아시아의 야생 식물입니다. 그리고 수천 년에 걸쳐 중앙 유럽의 알프스 산맥과 북쪽과 발트해 연안까지 자연적으로 퍼져 나갔습니다. 씨벅쏜의 농익은 열매는 거의 70년간 벨레다에게 비타민 가득한 과즙을 제공했습니다. 2차 세계 대전 중 과학자들이 비타민 C를 공급할 방법을 찾고 있을 때, 스위스의 씨벅쏜을 발견하고 식물의 잠재력을 활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것이 오늘날 씨벅쏜의 주스와 엘릭서로 알려진 제품의 탄생입니다. 보다 최근에 벨레다는 씨벅쏜 오일을 기본으로 한 풍부한 천연 화장품을 개발했습니다.

번성하는 최고의 품종

지난 20 년 동안 씨벅쏜 베리는 알프스의 통제 지역에서 발견된 야생 식물에서 공급되었습니다. 오늘날, 고급 씨벅쏜 품종은 산 마리오 내 약 100 헥타르의 면적의 일대에서 번성하여, 매년 200 톤의 신선한 유기농 베리를 수확합니다. Künzi & Röthlisberger 가족 사업은 벨레다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은 지 10년 이상 지속되었고, 여기서 거의 100톤의 신선한 주스를 생산합니다.

 

전통적인 식물 육종가인 Kurt Kunzi씨는 1980년대 후반에 알프스 산에서 선택된 씨벅쏜 품종을 재배하는 실험을 시작했습니다. 가장 적합한 품종의 선택과 육종은 매우 복잡한 과정이며, 시간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식물 육종가는 특정 토양 - 퇴비 혼합물에서 재배된 선택된 모체 식물에서 작은 가지를 잘라내 식물의 양을 늘립니다.

 

Kurt 씨는 마침내 햇볕에 잠긴 Pisa시 근처 토스카나의 Pisan Maremma, San Mario지역으로 바이오다이내믹 농장을 옮겼습니다. 이곳의 성장 조건은 이상적입니다 - 토양은 퇴비로부터 영양분을 공급받으며 일조 시간이 남부 알프스 계곡보다 더 깁니다. 씨벅쏜이 귀중한 비타민 복합물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빛이 최대한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지리조건은 중요합니다. 그러나 3 ~ 4년이 지난 후에야 열매의 주스가 성분과 품질면에서 충분한지 분석한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Kurt Kunzi씨와 그의 팀은 현재 5 품종 이상의 씨벅쏜 나무를 키우고 있습니다. 일부 품종은 과즙에 풍부한 비타민과 미량 원소를 함유하고 있고, 다른 품종은 올리브와 같이 과일의 육질에 더 높은 오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육질에 더 높은 오일 함량을 띄는 종류는 화장품에 사용되는 영양가가 높은 씨벅쏜 오일을 생산하는 데에 사용되어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줍니다.

 

Kurt Kunzi씨와 그의 4명의 직원들에게는, 지속 가능성을 위한 행동이 모든 과정에 스며들었습니다. 식물의 선택에서부터 바이오다이내믹 농법에서 계속되며 에너지 절약 과정, 퇴비 관리 및 토양 활력을 촉진하기 위한 허브 및 미네랄 준비를 포함해서 말입니다. 따라서 식물은 건강이 잘 유지되고 거친 환경에서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산 미리오의 경영진은 벨레다가 선택한 생태 기준과 일치합니다. 벨레다는 자체 식물 재배로 회사 자체만큼 오래된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수확은 가지를 손으로 자르는데서부터 시작됩니다 - 열매가 씨벅쏜 가지에 가까이에서 자라기 때문에, 이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나머지는 특별히 설계된 탈곡 장치인 'sea buckthorn chameleon'을 사용하여 가지에서 열매를 떼어냅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종류별로 라벨을 붙인 냉장 보관소에 들어가서, 작은 배치의 과즙으로 먼저 만들어집니다. 주스는 저온 살균 후 밀폐 용기에 포장되며, 추가 공정 단계에서 씨벅쏜 씨앗과 과즙 오일을 수집합니다.

매년 자라나는 야생 식물

야생 씨벅쏜 식물은 벨레다의 바이오다이내믹 농법 철학과 지속 가능성의 중요한 측면을 보여줍니다. 야생에서 수집될 수 있는 식물은 건설을 통한 서식지의 소멸과 집중적인 농업의 결과로 품종이 감소하면서, 점차적으로 인공적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벨레다는 매년 연구하고 경작 파트너와 협력하며, 또한 생물 다양성을 보존한 벨레다 가든에서도 매년 야생 식물을 재배하기 시작하는 것을 기업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멸종 위기에 처한 식물 생존의 미래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재배를 통해 이러한 식물을 보호함으로써 벨레다는 독창적인 유익한 제품군에 필요한 필수 성분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다른 프로젝트를 살펴보세요

유기농 참깨 오일은 상쾌한 샤워 크림에서 베이비 케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벨레다 바디 케어 제품의 필수 성분입니다.

멕시코의 참깨

중앙 헝가리의 메마른 평원 한가운데서 밝은 노란색을 띤 해바라기가 자랍니다.

헝가리의 해바라기

성분

비타민나무오일

Hippophae Rhamnoides Oil

주황색에서 빨간색을 띠는 비타민나무(산자나무) 오일은 불포화 지방산, 항산화효과의 비타민 E 및 카로티노이드의 비율이 높은 귀중한 활성 물질 오일입니다. 산자나무 오일은 피부 탄력, *프리 래디컬로부터 보호 효능으로 집중 스킨케어에 적합합니다. *원료적 특성에 한함